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7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오아시스마켓, 영업이익 27억원…전년 比 47% ↓

디지털데일리 유채리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3분기 매출액 1453억원·영업이익 27억원…"무인 매장 투자·마케팅 확대 결과"

[디지털데일리 유채리 기자] 오아시스마켓이 별도 재무제표 기준 2025년 3분기 매출액 1453억원, 영업이익 2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3분기 누적 기준 전체 매출액은 4292억원, 누적 영업이익은 124억원이다.

오아시스마켓은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것이 고객 호응으로 이어져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온라인 사업 부문 역시 오아시스마켓의 성장을 견인했다. 온라인 매출액은 작년 동 분기 대비 18% 급증했으며, 작년 누적 대비로도 15%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온라인 사업 부문의 성장 키워드는 신규고객의 추가 확보와 기존고객의 충성도이다. 2025년 9월 누계 기준 월 1회 이상 구매 고객 수가 작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오아시스 앱을 방문한 고객들의 방문 빈도는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고, 2025년 3분기 기준 '월 6회 이상 구매 고객(충성 고객)'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4.1%포인트(p) 증가했다.

다만 이번 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한 27억원이다. 오아시스마켓은 무인 자동화 매장 출시에 따른 초기 투자 비용과 더불어 대중적인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및 광고 집행을 전략적으로 확대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이번 3분기 실적은 기술 혁신 및 마케팅 투자 등 미래 성장을 위한 노력이 고객 확대와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독보적인 새벽배송 경쟁력과 혁신 기술,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견조한 흑자 이익을 확보하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2. 2손흥민 토트넘
    손흥민 토트넘
  3. 3조진웅 소년범 공개 논란
    조진웅 소년범 공개 논란
  4. 4로제 글로벌 히트메이커
    로제 글로벌 히트메이커
  5. 5부산교육대상 4명
    부산교육대상 4명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