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충북도, 지역 국회의원과 예산정책간담회…국비 확보 총력

연합뉴스 전창해
원문보기
(청주=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충북도는 12일 충북학사 서서울관에서 '지역 국회의원 초청 예산정책간담회'를 열고, 2026년 정부예산 반영과 핵심 현안의 제도적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충북도, 지역 국회의원 초청 예산정책간담회[충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도, 지역 국회의원 초청 예산정책간담회
[충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강일(청주 상당), 이광희(청주 서원), 송재봉(청주 청원) 의원과 국민의힘 이종배(충주), 엄태영(제천·단양), 박덕흠(보은·옥천·영동·괴산) 의원이 함께했다.

도는 이 자리에서 ▲ 청주국제공항 민간 전용 활주로 건설 ▲ AI바이오(노화) 거점 및 K-바이오스퀘어 예타 면제 ▲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 ▲ 청주공항∼김천 철도 건설 ▲ 청주공항∼신탄진 광역철도 ▲ 중부권 광역급행철도(JTX) 조기 추진 등 13개 현안사업을 중점 건의했다.

김영환 지사는 "제도적·재정적 지원이 뒷받침된다면 충북은 국가 균형발전의 핵심축이자 대한민국 신성장동력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다"며 "도와 국회가 한 팀이 돼 충북의 미래를 여는 제도 마련과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지원을 촉구했다.

도는 내년도 정부예산에 ▲ KAIST 부설 AI 바이오 영재학교 ▲ 서울대병원 R&D 임상병원 ▲ 충주댐 수열에너지 특화단지 등 30개 핵심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의원들과 긴밀히 협의하고, 국회 상임위 및 예결특위 단계별 대응을 강화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SOC, 바이오, 전략산업 등 주요 프로젝트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정치권과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jeonc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엘라 교민 보호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
  2. 2이경규 약물 운전
    이경규 약물 운전
  3. 3홍석천 김똘똘 놀라운 토요일
    홍석천 김똘똘 놀라운 토요일
  4. 4부천 김종우 영입
    부천 김종우 영입
  5. 5유재석 놀뭐 이경규
    유재석 놀뭐 이경규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