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K애니메이션, '디지콘6 아시아 본선 어워드' 3관왕

전자신문
원문보기
콘진원은 11월 7일 일본 도쿄에서 '한국 독립애니메이션 상영회'를 개최했다.

콘진원은 11월 7일 일본 도쿄에서 '한국 독립애니메이션 상영회'를 개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제27회 디지콘6 아시아 본선 어워드'에서 국내 애니메이션 출품작 전체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27회 디지콘6 아시아 본선 어워드'에서 정다희 감독의 '옷장 속 사람들'이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정유미 감독의 '안경'은 베스트 아트 부문 은상, 전영창 감독의 '동상'은 베스트 스토리 부문 은상을 받았다.

디지콘6 아시아 본선 어워드는 일본 티비에스(TBS) 방송국이 주최하고 아시아 각국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단편 애니메이션 시상식이다. 올해는 한국·중국·싱가포르·이란·방글라데시 등 13개국에서 출품된 작품 가운데, 각 나라 어워드를 통해 선발된 39편이 본선에 올랐다.

콘진원은 도쿄에서 우리나라의 독립 애니메이션 상영회도 열었다. 상영회에서는 디지콘6 수상작 3편과 국내 우수 독립애니메이션 4편 등 총 7편이 상영됐다.

김우택 콘진원 애니메이션산업팀 팀장은 “콘진원은 독립애니메이션의 창작·유통·해외 진출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해외 애니메이션 산업계와 협력을 더욱 확대해 K-애니메이션이 세계 시장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갖추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4. 4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