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웰컴저축, 블록체인 핀테크 '배래'와 맞손… "디지털금융 선도"

머니투데이 이창섭기자
원문보기
웰컴의 마이데이터 사업자 전문성과 배래의 탈중앙화 지갑 기술 결합

지난 10일 임성은 웰컴저축은행 디지털사업본부 이사(우측)와 주식회사 배래의 김정현 대표(좌측)가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웰컴저축은행.

지난 10일 임성은 웰컴저축은행 디지털사업본부 이사(우측)와 주식회사 배래의 김정현 대표(좌측)가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핀테크 기업과 만나 금융 혁신을 주도한다.

웰컴저축은행은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 기업 배래와 임베디드 금융 서비스 공동 추진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저축은행 업계에서 유일하게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하고 디지털 금융을 선도해 온 웰컴저축은행과 'ZKAP Wallet' 등 최첨단 탈중앙화 지갑 및 패스키(Passkey) 인증 기술을 개발하는 핀테크 혁신 기업 배래가 만난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양사는 검증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욱 안전하고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배래 고객들은 'ZKAP' 플랫폼 내에서 웰컴저축은행의 다양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비대면 개인 계좌 개설, 계좌 조회, 자금 이체, 자산 조회 등 웰컴저축은행의 마이데이터 기반 핵심 금융 기능이 'ZKAP' 플랫폼에 임베디드 형태로 직접 탑재될 예정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자사의 마이데이터 기반 금융 기능을 'BaaS'(Banking as a Service) 형태로 배래 플랫폼에 제공한다.


나아가 웰컴저축은행의 대표 디지털 플랫폼인 '웰컴디지털뱅크'에서도 배래의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를 연계해 양사 플랫폼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임성은 웰컴저축은행 디지털사업본부 이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하는 배래와의 협업을 통해 웰컴저축은행의 검증된 디지털 금융 역량을 이종 플랫폼으로 확장하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이 고객 접점 확대,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을 넘어, 저축은행 디지털 금융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이창섭 기자 thrivingfire21@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2. 2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3. 3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4. 4흑백요리사 에드워드 리
    흑백요리사 에드워드 리
  5. 5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