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제대, 10개국 보건부 고위 관계자 초청 'KOFIH 이종욱펠로우십' 연수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10개국 보건부 차관급 이상 고위 관계자 12명 초청
한국 보건의료체계 및 디지털헬스·응급의료 정책 연수
하일수 KOFIH 이사장 "이종욱 박사의 인재양성 철학 계승할 것"

'2025 KOFIH 이종욱펠로우십 고위정책과정' 초청연수에 참여하는 10개국 보건 리더들./사진제공=인제대

'2025 KOFIH 이종욱펠로우십 고위정책과정' 초청연수에 참여하는 10개국 보건 리더들./사진제공=인제대


인제대학교가 지난 10일 가나, 라오스, 말라위, 베트남, 스리랑카, 우간다, 이집트, 캄보디아, 탄자니아, 피지 등 10개국 보건부 차관보급 이상 고위 정책결정자 12명을 대상으로 '2025 KOFIH 이종욱펠로우십 고위정책과정' 초청연수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종욱펠로우십'은 세계보건기구(WHO) 제6대 사무총장을 지낸 고 이종욱 박사의 보건 인재 양성 철학을 이어가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협력국의 보건의료 리더를 초청해 한국의 제도와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주관한다.

이번 연수는 오는 16일까지 8일간 진행된다. KOFIH 이종욱홀에서 열린 입교식에는 하일수 이사장, 백관백 사무총장,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주요 강의 주제는 △한국 보건의료체계의 현황과 정책 시사점 △만성질환 대응 전략 △디지털헬스 및 K의료 해외진출 사례 △응급의료시스템 및 심뇌혈관질환 관리체계 △국가 암 관리정책 등이다.

연수 참가자들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질병관리청 △강북삼성병원 △인하대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국립암센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인제대 일산백병원 등 주요 공공기관과 대학병원을 방문해 한국의 첨단 보건의료시스템, 디지털 전환 사례를 직접 견학한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