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이수만의 ‘엔터테크’ 실험 어디까지…‘4DV인텔리전스’와 ‘인피니트 스튜디오’ 기술 개발

디지털데일리 조은별 기자
원문보기
중국계 걸그룹 'A2O메이' 새 뮤직비디오 '파파라치 어라이브'에 신기술 도입

[디지털데일리 조은별기자] K팝 업계 ‘얼리어댑터’로 꼽히는 이수만 A2O 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4DV 인텔리전스와 ‘인피니트 스튜디오’라는 첨단 촬영·편집 기술을 직접 개발해 눈길이 쏠린다.

A2O 소속 중국계 걸그룹 A2O메이의 ‘보스’와 ‘파파라치 어라이브’의 퍼포먼스 비디오에 적용된 ‘인피니트 스튜디오’는 단 한 번의 촬영으로 다각도의 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게 핵심이다.

A2O 측은 “‘파파라치 어라이브’ 퍼포먼스 비디오에서는 멤버 천위의 여러 버전을 한 화면에 구현하거나, 한 번의 촬영만으로 근거리·원거리·다각도의 시점을 자유롭게 편집하는 등의 효과가 가능했다”며 “드라마나 영화 촬영에서도 ‘인피니트 스튜디오’를 도입하면 동일 장면을 여러 각도로 찍을 필요 없이 한 번의 촬영만으로 후반 편집 과정에서 자유로운 카메라 워킹과 화면 전환이 가능한 혁신적인 시스템”이라고 소개했다.


실제로 퍼포먼스 비디오 속 메이는 스튜디오에서 도심 한 가운데로 순간 이동을 한 것처럼 자연스러운 화면 전환을 선보였다. 또한 방청객 위에서 풀샷으로 360도 전환하며, 얼굴까지 클로즈업하는 자유로운 카메라 무빙을 보여줬다.

이번 촬영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이 기술은 말 그대로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기존의 촬영 방식은 아티스트들이 같은 동작을 여러번 반복 해야 했지만, 이 새로운 기술은 단 한 번만 촬영해도 무한대의 서로 다른 카메라 워킹을 구현할 수 있어 놀라웠다“고 말했다.

후편집 작업 역시 여러 인물을 동시에 연출하거나 정지나 이동하는 화면을 자유롭게 전환 할 수 있어서 기존 영상과 다른 새로운 영상을 만드는 게 가능했다는 전언이다.

앞서 이수만 프로듀서는 지난 9월 열린 ‘ 글로벌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함께 연사로 참여한 봉준호 감독에게 “한 번의 촬영으로도 새로운 카메라 워킹과 장면 구성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이라 설명하며, “봉준호 감독님의 ‘미키17’처럼 한 인물의 다중 구현이 필요한 경우, 인피니트 스튜디오 시스템을 활용하면 1시간 내 구현이 가능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2. 2백악관 황금열쇠
    백악관 황금열쇠
  3. 3당일배송 우리집
    당일배송 우리집
  4. 4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5. 5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