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발명 영재된 '응팔 막내딸'…김설, 9년만 근황 "귀여운 얼굴, 성숙한 분위기"

머니투데이 전형주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진주 역으로 사랑받은 아역배우 김설이 영재원을 수료했다. /사진=김설 어머니 인스타그램 캡처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진주 역으로 사랑받은 아역배우 김설이 영재원을 수료했다. /사진=김설 어머니 인스타그램 캡처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진주 역으로 사랑받은 아역배우 김설이 영재원을 수료했다.

김설의 어머니는 지난 10일 SNS(소셜미디어)에 '2025. 11. 04 영재원 수료식'라는 글과 함께 딸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을 보면 김설은 교복 차림으로 수료증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어린 시절 동글동글한 얼굴은 그대로지만, 어느덧 성숙해진 분위기가 눈길을 끈다.

2011년생인 김설은 2016년 종영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선영네 늦둥이 막내딸 역을 맡았다. 네 살의 어린 나이에도 자연스럽고 사랑스러운 연기로 많은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다.

김설은 이후 연기보다 학업에 집중하고 있다. 그의 어머니는 2021년 2월 교육청 발명 영재 과정 수료 사진을 공개하며 영재원 활동 소식을 전했다. 당시 그는 "올 한 해 수고 많았다. 3월에 시험 보고 합격해서 꼬박 7개월 동안 결석 없이 수료하게 돼서 대견하고 기특하다"며 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전형주 기자 jhj@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호철 감사원장 후보자
    김호철 감사원장 후보자
  2. 2조세호 조폭 연루설
    조세호 조폭 연루설
  3. 3박서준 경도를 기다리며
    박서준 경도를 기다리며
  4. 4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5. 5살라 리버풀 불화
    살라 리버풀 불화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