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사친 카티 인텔 CTO, 오픈AI로 이적…립부 탄 CEO AI 직접 지휘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사친 카티(Sachin Katti) 인텔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인공지능(AI) 총괄이 오픈AI(OpenAI)로 이적했다. 인텔은 이 공백을 메우기 위해 립부 탄(Lip-Bu Tan)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AI 사업을 총괄한다고 밝혔다.

10일(현지시간) 외신 로이터 등 복수매체에 따르면 인텔은 '카티의 기여에 감사하며 앞날을 응원한다'며 립부 탄 CEO가 AI 및 첨단기술그룹(AI and Advanced Technologies Groups)을 직접 이끌 예정이라고 전했다.

카티 CTO는 지난 2021년 인텔에 합류해 네트워킹 그룹을 거쳐 AI 부문을 총괄했다. 올해 4월 CTO와 최고AI책임자(Chief AI Officer)를 겸임하게 됐다. 인텔의 내부 구조조정 이후 그는 AI 제품 로드맵과 연구 전략을 주도해왔다. 이전에는 약 15년간 스탠퍼드대 교수로 재직하며 무선 네트워크 및 엣지 컴퓨팅 분야를 연구한 인물이다.

한편, 카티 CTO는 X를 통해 “오픈AI에서 AGI(범용인공지능) 연구와 그 확장을 위한 컴퓨트 인프라 설계를 담당하게 됐다”고 밝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2. 2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3. 3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첼시 감독 경질
    첼시 감독 경질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