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미국 셧다운 해제 기대감에…비트코인 10만6000달러 회복

아주경제 권가림 기자
원문보기
[사진=아주경제 DB]

[사진=아주경제 DB]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이 해제 단계에 이르면서 비트코인이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11일 글로벌 코인시황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대표 가상자산인 비트코인은 오전 8시 현재 10만6066달러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보다 1% 높은 수준이다. 미국 셧다운 해제 기대감이 가격을 올린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 상원은 연방정부 셧다운을 끝내기 위한 최종 논의에 들어갔다. 이와 관련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아주 빠르게 나라를 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백악관에서 열린 주인도미국대사 취임 선서식에서는 '상원에서 진행 중인 셧다운 합의안을 수용하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하는 등 셧다운 해제 기대감을 키웠다.

최근 일주일 간 기관투자자와 고래가 다시 매수에 나선 것도 가격 인상에 영향을 미쳤다. 온체인 분석 플랫폼 크립토 퀀트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순매수 수요는 최근 이틀 만에 약 2950만 BTC 늘었다.

주요 알트코인 가격도 상승세를 나타냈다. 리플(XRP)은 7.08% 오른 2.53달러를 기록했다. 솔라나는 1.40% 상승한 167달러를 나타냈다.


한편 같은 시간 국내 거래소 빗썸에서는 비트코인이 24시간 전보다 0.91% 오른 10만776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국내에서 비트코인이 더 비싸게 거래되는 이른바 '김치 프리미엄'은 1.55% 수준이다.
아주경제=권가림 기자 hidde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동료
    손흥민 토트넘 동료
  2. 2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3. 3박나래 김숙 좋아요
    박나래 김숙 좋아요
  4. 4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5. 5드라마 판사 이한영
    드라마 판사 이한영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