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3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그래디언트, ‘과학하다, SOAK x YBM 그랜드 챌린지’

파이낸셜뉴스 연지안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그래디언트 제공

그래디언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사이테크(Sci-tech) 선도기업 그래디언트가 YBM과 공동으로 조용한 독학자를 위한 ‘과학하다(Do Science), SOAK x YBM 그랜드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그래디언트의 AI 기반 과학 플랫폼 ‘SOAK(Scientific Odyssey Along the Knowledge, 쏙)’을 통해 일상의 작은 호기심을 과학적 탐구로 확장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전 세대 참여형 과학 캠페인으로, 내년 2월 말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 구성은 △SOAK에서 활동포인트를 쌓는 ‘SOAK 챌린지’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 완독에 도전하는 ‘완독 챌린지’ △YBM이 주관하는 아동, 청소년 대상 ‘YBM 챌린지’ 등 세 가지다.

먼저 ‘SOAK 챌린지’는 참가자가 플랫폼 내에서 과학 영상 시청, 퀴즈 풀이, 토론 등에 참여하며 활동포인트(XP)를 적립해 5000점 이상을 달성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도전에 성공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탐방(2명), 천체망원경(5명), 우주화보집 ‘비주얼 갤럭시’(10명)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 ‘완독 챌린지’는 SOAK이 독서 플랫폼 ‘그믐’에 개설한 전용 독서 모임방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코스모스’를 완독하고 독서 감상문 혹은 토론 게시글을 20건 이상 작성하면 완독으로 인정된다. 이 챌린지도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NASA 탐방(2명), 천체망원경(5명), ‘같이 우주를 읽자(Let’s read the cosmos)’ 레터링 볼캡(10명) 등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YBM 챌린지’는 만 7~13세 학생을 대상으로 ‘지구를 구하는 나만의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해 실생활 물건을 만드는 ‘업사이클 챌린지’ 또는 △멸종위기종의 생태와 보호 방안을 다루는 ‘멸종위기종 보호 챌린지’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대상(1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게재 및 1년 구독권, 최우수상(4명)에게는 상금 50만 원과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페셜에디션III’, 우수상(6명)에게는 상금 30만 원 및 우주화보집 ‘비주얼 갤럭시’가 수여된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차태현 성격 논란
    차태현 성격 논란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