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비즈워치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 지도서 맛집 직접 예약한다

비즈워치 [비즈니스워치 최용순 기자 ]
원문보기
예약 탭 도입…티켓·여행 예약도 가능

네이버는 네이버지도 앱에서 음식점·카페 등 핫플레이스를 직접 예약할 수 있는 '예약'탭 기능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그래픽=네이버

네이버는 네이버지도 앱에서 음식점·카페 등 핫플레이스를 직접 예약할 수 있는 '예약'탭 기능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그래픽=네이버


네이버지도에서 음식점 등 핫플레이스 예약을 직접 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네이버지도 앱에서 예약이 가능한 장소와 액티비티, 이동수단을 모아보고 예약할 수 있는 '예약' 탭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예약 탭에서는 음식점, 카페 뿐만 아니라 레저·티켓, 체험·클래스, 여행, 항공권 등 일상 속 모든 예약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예약 후에는 이용자에게 예약 일정 알림부터 예약장소 주변 가볼 만한 곳 추천까지 맞춤형 안내를 제공한다.

네이버 예약을 할 수 있는 장소를 더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예약 탭에 '예약 검색' 기능도 도입했다. 기존처럼 장소 검색 시 예약 가능 여부, 업종 등 조건을 설정하지 않아도 예약 검색을 통해 원하는 장소를 더 간편하게 탐색할 수 있다.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국어(영∙중∙일)를 지원하고 외국인 맞춤형 콘텐츠도 제공한다. 오늘 바로 예약할 수 있는 식당, 한국의 명소와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는 여행상품 등을 소개한다.

네이버지도 서비스 총괄 최승락 부문장은 "네이버지도 이용자 중 62%에 달하는 MZ 세대 이용자 특성에 맞춰 여러 앱을 오가며 번거롭게 예약하지 않아도 발견부터 예약, 그리고 혜택까지 네이버지도를 통해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예약 탭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지도는 인공지능(AI), 공간지능 등 기술력을 기반으로 '실내 AR 내비게이션', '플라잉뷰 3D' 등 혁신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해왔다. 월간활성이용자수(MAU) 3000만명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예약 탭 도입을 통해 생활밀착형 올인원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한파
    광주 전남 한파
  2. 2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4. 4홍정호 선수 결별
    홍정호 선수 결별
  5. 5삼성화재 정관장 꼴찌 반란
    삼성화재 정관장 꼴찌 반란

비즈워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