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Origin’ CBT 성료… “참가자 93% 향후 플레이 의향”

조선비즈 이경탁 기자
원문보기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글로벌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 CBT)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CBT는 지난달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주요 지역에서 진행됐으며, PC(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5 버전으로 제공됐다. 넷마블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플랫폼별 최적화와 서비스 안정성, 콘텐츠 완성도 등을 종합 점검했다.

참가자 설문 결과, 응답자의 93%가 정식 출시 후에도 플레이 의향을 밝혔다. 그래픽, 스토리, 전투 등 주요 요소에 대해 85% 이상이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원작 애니메이션의 높은 재현도 ▲탐험의 자유도를 살린 오픈월드 구성 ▲태그 액션 전투 시스템 ▲합기 연출 등이 호평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다른 이용자와 필드에서 함께 탐험할 수 있어 신선하다”, “멀티 요소가 자연스럽게 녹아 몰입감이 높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CBT 기간 동안 글로벌 SNS에서 ‘일곱 개의 대죄: Origin’ 관련 언급량과 검색량이 늘어나며 출시 전 기대감도 높아졌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번 CBT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기대와 피드백을 확인했다”며 “UI·UX, 조작감, 편의 기능 등 전반적인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1월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지스타 2025’에서 ‘일곱 개의 대죄: Origin’ 시연 빌드를 공개하고 다양한 무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은 전 세계 누적 판매 5500만부를 기록한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오픈월드 액션 RPG로, 내년 1월 28일 플레이스테이션5, PC(스팀), 모바일 등 글로벌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글로벌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며, 사전등록 이용자에게는 무기와 재화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