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7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스페이스키가 6500만 원?"…중국 IT기업, 직원에 '순금 키캡' 선물

뉴시스 이소원 인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서울=뉴시스] 중국 IT 기업 인스타360(Insta360)이 '중국 프로그래머의 날'을 맞아 우수 직원들에게 순금 키보드 키캡(자판 덮개)을 선물로 지급했다. (사진 = SCMP 캡처) 2025.11.09.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중국 IT 기업 인스타360(Insta360)이 '중국 프로그래머의 날'을 맞아 우수 직원들에게 순금 키보드 키캡(자판 덮개)을 선물로 지급했다. (사진 = SCMP 캡처) 2025.11.09.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소원 인턴 기자 = 중국 선전시에 본사를 둔 IT 기업 인스타360(Insta360)이 '중국 프로그래머의 날'을 맞아 우수 직원들에게 순금 키보드 키캡(자판 덮개)을 보너스로 지급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7일(현지시각)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이번에 지급된 금 키캡은 총 21개로, 가장 무거운 스페이스 키는 35.02그램에 달하며 시세 기준 약 32만 위안(약 6500만원)에 이른다. 인스타360은 고프로(GoPro)와 경쟁하는 360도 카메라 분야 유명 브랜드다.

인스타360은 지난 4년간 프로그래머의 날마다 금 키캡을 지급해왔으며, 지금까지 총 55개의 키캡이 직원들에게 전달됐다. 금값 상승으로 보너스 가치는 첫 해에 비해 두 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IT 업계에서는 인스타360을 '금 공장'라 부르기도 한다. 올해 7월 창립 10주년 기념으로 전 직원과 인턴에게 순금 스티커가 들어 있는 '금 상자'를 선물했고, 결혼과 출산을 한 직원에게는 1그램짜리 순금 코인을, 연말 파티에서는 50그램짜리 순금 골드바를 경품으로 지급했다고 한다.

한 직원은 "금 보너스는 매우 실용적이며 자산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고, 또 다른 직원은 "중요한 인생 순간마다 회사의 금이 함께했다. 금값이 올라도 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직원은 "더 열심히 일해서 키보드를 금 키캡으로 가득 채우겠다"라고 의지를 표했다.

인스타360 창립자 류징캉은 "금은 단순한 금전적 가치가 아니라 안정성을 상징한다"며 "회사의 안정성은 인재에게서 비롯된다. 금 키캡은 키보드의 매 타이핑이 돌 마저도 금으로 바꾸는 손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ometru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2. 2손흥민 토트넘
    손흥민 토트넘
  3. 3조진웅 소년범 공개 논란
    조진웅 소년범 공개 논란
  4. 4로제 글로벌 히트메이커
    로제 글로벌 히트메이커
  5. 5부산교육대상 4명
    부산교육대상 4명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