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골든 작곡가 이재 “그래미 후보 상상 그 이상”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작곡가 겸 가수 이재. 넷플릭스 제공

작곡가 겸 가수 이재.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골든을 작곡한 미국 작곡가 겸 가수 이재가 제 68회 그래미 어워즈 후모에 오른 것에 대해 벅찬 마음을 밝혔다.

이재는 8일 자신의 SNS에 “그래미 올해의 노래 후보라니, 꿈꿔왔던 일 이라고 말해도 감격을 표현하기 부족하다”고 말했다. 이어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응원을 보내준 팬들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 루미의 가창과 골든 작곡·작사를 비롯해 또 다른 OST인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 작곡·작사, 프리·테이크 다운·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 등의 편곡, 사자보이즈의 유어 아이돌 작사 등을 맡았다.

한편 골든은 그래미 어워즈 제너럴 필즈(본상)인 올해의 노래를 비롯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베스트 송 리튼 포 비주얼 미디어(Best Song Written For Visual Media), 프랑스 DJ 겸 프로듀서 데이비드 게타 리믹스를 통해 베스트 리믹스드 레코딩 후보에 올랐다. 또한 골든이 포함된 OST가 베스트 컴필레이션 사운드트랙 포 비주얼 미디어 후보에 오르면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총 5개 부문 후모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그래미 어워즈는 내년 2월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다. 12월12일부터 내년 1월5일까지 최종 투표가 진행된다.

#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4. 4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