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내년 그래미 최다 후보는 켄드릭 라마…9개 부문에 지명

연합뉴스TV 최진경
원문보기
[AP 연합뉴스 제공]

[AP 연합뉴스 제공]



다가오는 제68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미국의 유명 래퍼 켄드릭 라마가 최다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현지시간 7일 그래미 시상식을 주최하는 레코딩 아카데미에 따르면 켄드릭 라마는 주요 부문인 '레코드 오브 더 이어'(올해의 레코드)와 '앨범 오브 더 이어'(올해의 앨범), '송 오브 더 이어'(올해의 노래)를 포함해 모두 9개 부문 후보에 지명됐습니다.

라마는 역대 그래미에서 통산 57차례 후보 지명돼 22번 수상했고, 지난 시상식에서도 '낫 라이크 어스'(Not Like Us)로 '올해의 레코드'와 '올해의 노래' 부문 상을 동시에 석권했습니다.

이번에도 최신 앨범 'GNX'로 최다 후보로 오르면서 당대 최정상급 팝스타로서 지위를 공고히 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특히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대거 후보에 올랐고, 주요 부문인 '제너럴 필즈'(General Fields)에도 다수 이름을 올려 쟁쟁한 팝스타들과의 경합이 주목됩니다.

블랙핑크 로제는 브루노 마스와 함께한 히트곡 '아파트'(APT.)로 올해의 노래와 레코드를 포함한 3개 부문 후보에 지명됐습니다.


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인 '골든'(Golden)은 올해의 노래에 지명된 것을 포함해 5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신인상 후보로는 하이브의 한미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가 올리비아 딘, 더 마리아스, 애디슨 레이, 삼브르(sombr), 리온 토머스, 앨릭스 워런, 롤라 영과 함께 지명됐습니다.

제68회 그래미 시상식은 내년 2월 1일 로스앤젤레스(LA)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립니다.


#켄드릭라마 #그래미 #올해의레코드 #힙합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최진경(highjean@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3. 3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