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2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송가인 母 송순단 명인, 문체부 어버이상 수상 영광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사진=송가인 SNS

사진=송가인 SNS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가수 송가인이 어머니인 송순단 명인의 '예술가의 장한 어버이상' 수상에 진심 어린 축하를 보냈다.

송가인은 7일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 모두예술극장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문화예술발전 유공 시상식' 사진을 공개, 어머니인 송순단 명인이 '예술가의 장한 어버이상' 수상자로 선정됐음을 알렸다. 이날 송가인은 시상식 현장을 찾아 축하 무대도 선보이며 자리를 빛냈다.

공개된 시상식 사진에는 송순단 명인과 아들 아쟁 연주자 조성재, 딸 송가인이 함께 환한 미소를 짓고 있어 시선을 모았다. 송가인은 시상식 현장과 공식 팬카페 'AGAIN(어게인)'이 보낸 축하 선물 사진을 함께 업로드, 감사의 마음을 내비쳤다.

사진과 함께 송가인은 "오늘 저희 어머니께서 2025 문화예술발전 유공 시상식 장한 어버이상을 수상하셨습니다!"란 멘트를 함께 업로드하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이에 팬들도 댓글로 축하를 보내며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송순단 명인이 수상한 '예술가의 장한 어버이상'은 자녀를 훌륭한 예술가로 키운 어버이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상으로,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 명의 감사패가 전달된다. 올해에는 2024년 KBS 국악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아쟁 연주자 조성재와 가수 송가인(본명 조은심)의 어머니인 송순단 명인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송가인은 앞서 국내 최초로 중학교 음악 교과서에 트로트 장르 공식 등재 및 자신의 대표곡 '가인이어라'가 정식 수록된 소식을 전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어 어머니인 송순단 명인도 '예술가의 장한 어버이상'을 수상하면서 국민 모녀의 겹경사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송가인은 최근 신곡 '사랑의 맘보' 발매를 비롯해 방송 및 여러 무대를 통해 바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코리아컵 우승
    코리아컵 우승
  2. 2박나래 불법 의료
    박나래 불법 의료
  3. 3XG 코코나 커밍아웃
    XG 코코나 커밍아웃
  4. 4프로보노 정경호
    프로보노 정경호
  5. 5도로공사 모마 MVP
    도로공사 모마 MVP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