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프로야구] kt, 전 LA 다저스 오른손 투수 사우어 영입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박상욱 기자 = 프로야구 kt가 내년 시즌 외국인 선발 자원을 확정했다. kt는 7일 새로운 외국인 투수 맷 사우어(26)와 총액 95만달러(계약금 20만달러·연봉 75만달러)에 계약했다고 밝혔다.

사우어는 2017년 뉴욕 양키스의 2라운드 지명을 받고 프로에 입단했다. 2024년 캔자스시티에서 빅리그에 데뷔했고, 올 시즌 LA 다저스에서 개막 로스터에 포함돼 선발 1경기를 포함해 10경기에 등판했다. 성적은 평균자책점 6.37, 1세이브.

MLB 통산 기록은 24경기 2승 1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6.85다. 마이너리그에서는 128경기(선발 98경기)에 나서 27승 32패, 평균자책점 4.62를 남겼다.

맷 사우어. [사진=kt wiz]

맷 사우어. [사진=kt wiz]


사우어는 최고 구속 150㎞ 중후반대의 패스트볼을 바탕으로 커터, 싱커, 슬라이더, 스플리터 등 다양한 구종을 구사하는 선발 경험이 풍부한 유형이다.

나도현 kt 단장은 "사우어는 강한 직구와 여러 구종을 조합할 수 있는 선발형 투수"라며 "선발진에서 중심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올 시즌 kt는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와 윌리엄 쿠에바스 체제로 출발했으나, 7월 쿠에바스와 결별하고 패트릭 머피를 영입했다. 구단은 헤이수스·머피와의 재계약 여부에 대해 말을 아끼고 있다. 시장 상황에 따라 외국인 투수 구성은 추가 변동 가능성이 남아 있다.


psoq1337@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그린란드 매입 논란
    그린란드 매입 논란
  2. 2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권상우 만취 방송 사과
  3. 3이민성호 한일전 패배
    이민성호 한일전 패배
  4. 4서해안 한파
    서해안 한파
  5. 5추성훈 유튜브 구독
    추성훈 유튜브 구독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