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0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시프트업 '니케' 3주년 업데이트로 韓·日 앱스토어 매출 최상위권

서울경제 양지혜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3주년 업데이트로 매출 순위 역주행
"지속 업데이트로 장기 흥행 IP될 것"


시프트업(462870)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가 최근 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과 일본 앱스토어 마켓에서 매출 최상위권에 올랐다.

7일 시프트업에 따르면 니케는 6일 기준 한국 앱스토어 마켓에서 매출 기준 1위, 일본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북미에서는 22위를 기록했다. 시프트업이 이번 업데이트한 3주년 이벤트 'GODDESS FALL'은 지난 3년간 전개된 게임 속 서사 일부를 장식하는 챕터로 기존 니케들이 힘을 합쳐 ‘랩쳐 퀸’과의 결전을 벌이는 이야기를 담았다. 업데이트 전부터 시나리오 전개와 연출 퀄리티, 대규모 신규 콘텐츠 등으로 사전 공개와 동시에 큰 화제를 모았다.

니케는 2022년 출시 후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총 8차례 기록하며 서브컬처 게임의 본고장인 일본 시장에서 지속적인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한국, 북미 등 글로벌 주요 지역에서도 매출 상위권에 안착하며 장기 흥행 지식재산권(IP)으로서의 저력을 보이고 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니케는 지난 9월 신규 업데이트 당시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이번 업데이트로 약 2개월만에 매출 최상위권을 또다시 달성했다”며 “출시 후 3년이 지난 지금까지 꾸준히 역주행에 성공하는 독보적인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니케는 캐릭터 수집과 건슈팅 요소를 결합한 독창적인 게임성을 토대로 고품질 그래픽, 풍성한 콘텐츠, 몰입감 높은 스토리를 매 업데이트마다 선보이며 전 세계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니케는 뛰어난 게임성과 더불어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국내외 유저들과의 교감을 넓혀가고 있다. ‘애니메 NYC’, ‘애니메 엑스포’를 비롯한 주요 글로벌 서브컬처 행사에 참가했다.

유형석 시프트업 디렉터는 “지난 3년간 ‘승리의 여신: 니케’에 보내주신 유저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출시 당시 약속드렸던 ‘오랫동안 사랑받는 IP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지켜가기 위해 앞으로도 한층 진화한 콘텐츠와 완성도 높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양지혜 기자 hoj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논란
    이이경 유재석 논란
  3. 3추경호 불구속 기소
    추경호 불구속 기소
  4. 4손흥민 동상
    손흥민 동상
  5. 5허경환 런닝맨 활약
    허경환 런닝맨 활약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