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현대차·기아, 독일 레드닷 어워드서 14관왕

서울경제 이건율 기자
원문보기
단편영화 밤낚시 최우수상 수상


현대자동차와 기아(000270)가 글로벌 디자인 시상식에서 14개의 상을 받으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차(005380)·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 1개, 본상 13개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iF,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현대차는 단편 영화 '밤낚시'로 필름 & 애니메이션 분야 최우수상(Best of the Best)과 광고 분야 본상을 받았다. 현대차와 광고대행사 이노션, 배우 손석구가 공동 제작한 밤낚시는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단편 영화다. 자동차에 장착된 카메라 시선에서 전개되는 독창적 촬영 기법 등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은 바 있다.

또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의 세계 최초 로보틱스 기반 체험형 스마트팜 'CX 스마트팜'과 한식당 '나오'는 인테리어 아키텍쳐 부문 본상을 받았다. 이 밖에도 △무료 광고 제작 플랫폼 '현대 애드크리에이터' △캠페인 '한 걸음 더' △미디어 아트 '하이드로젠 웨이브' △생성형 인공지능(AI) 프로젝트 '모빌렛' 등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수상했다.

기아는 △AI 어시스턴트 디자인 △오퍼짓 유나이티드 △기아 체험형 전시부스 △2025 서울모빌리티쇼 더 기아 PV5 전시관 등도 본상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 분야를 넘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도 전 세계에 브랜드 철학과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혁신적으로 소통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이건율 기자 yul@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