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키움증권, 또 MTS 전산장애…美 증시 급락 후 발생

더팩트
원문보기

올해 4월 이후 두 번째…현재 조치 완료

6일(현지시간) 키움증권 MTS '영웅문S#'에서 전산장애가 발생해 투자자들의 불편을 초래했다. /키움증권

6일(현지시간) 키움증권 MTS '영웅문S#'에서 전산장애가 발생해 투자자들의 불편을 초래했다. /키움증권


[더팩트|이한림 기자] 키움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또 전산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금융투자업계와 투자자 제보 등에 따르면 6일(이하 현지시간) 밤부터 키움증권 MTS '영웅문S#'에서 접속 오류 등 전산장애가 발생해 투자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특히 이날 뉴욕증시는 인공지능(AI) 관련주에 대한 고평가 논란과 고용시장 위축 우려 등 여파로 주요 지수가 일제히 급락하면서 적시에 매매를 하지 못한 투자자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키움증권은 장애 발생 직후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영웅문S# 접속에 일부 불안정한 현상이 있어 확인 중"이라며 "접속이 어려운 경우, 앱 업데이트나 삭제 후 재설치 혹은 '영웅문S 글로벌' 설치 이용을 부탁한다"고 안내했다. 전산장애는 현재 조치가 완료된 상태다.

한편 키움증권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 발표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 선고가 있던 올해 4월에도 MTS 등 전산장애가 발생해 투자자 피해를 유발했다. 이후 전산장애 예방을 위해 정보기술(IT) 분야에 300억원을 추가 투자하면서 시스템 안정에 힘을 쓰기도 했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승민 딸 특혜 의혹
    유승민 딸 특혜 의혹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4. 4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이재명 대통령 코스피
  5. 5북한 무인기 침투
    북한 무인기 침투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