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0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30만원대의 AI폰'...삼성, 실속형 갤럭시 A17 LTE 국내 출시

중앙일보 박해리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삼성전자가 필수 성능을 강화하고 AI 기능도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A17 LTE(Galaxy A17 LTE)'를 7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델이 '갤럭시 A17 LTE'로 '서클 투 서치'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필수 성능을 강화하고 AI 기능도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A17 LTE(Galaxy A17 LTE)'를 7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델이 '갤럭시 A17 LTE'로 '서클 투 서치'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30만원대에 인공지능(AI) 기능도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A17 LTE’를 7일 국내 출시한다.

갤럭시 A17 LTE는 169.1㎜(6.7형) 대화면 디스플레이에 두께는 7.5㎜로 한층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무게는 190g이다.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사용자가 장시간 다양한 콘텐트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후면에는 50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초광각, 접사 등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돼 풍경·인물과 같은 다양한 장면을 선명하게 담을 수 있다. 특히 후면 카메라에 적용된 ‘광학식 손 떨림 보정(OIS)’ 기능은 어두운 환경에서 사진 촬영 시 흔들림과 빛 번짐을 최소화해준다.

‘제미나이’와 ‘서클 투 서치’ 등 프리미엄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AI 기능도 지원한다. 화면 속 궁금한 대상에 동그라미 치기만 하면 서클 투 서치로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고, ‘제미나이 라이브’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화면이나 카메라 공유 기능을 사용해 현재 상황에 최적화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동통신 3사 모델과 자급제 모델로 출시되며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 오픈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31만9000원으로, 블랙·라이트 블루·그레이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최대 6회의 OS 업그레이드와 6년간의 보안 업데이트도 받을 수 있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갤럭시 A17 LTE는 합리적인 가격에 대화면부터 디자인, 카메라, AI 기능 등 스마트폰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고려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혁신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해리 기자 park.haelee@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벽화
    손흥민 토트넘 벽화
  2. 2살라 인터뷰 논란
    살라 인터뷰 논란
  3. 3대통령 정원오 칭찬
    대통령 정원오 칭찬
  4. 4이재성 피셔 감독 마인츠
    이재성 피셔 감독 마인츠
  5. 5이태석 프리킥 골
    이태석 프리킥 골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