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파이낸스, 제미나이 AI 탑재…투자자 위한 맞춤형 분석 제공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자사 금융 플랫폼 구글 파이낸스(Google Finance)에 인공지능(AI) 기반 기능을 추가하며 금융 데이터 분석을 한층 강화한다.

6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구글은 구글 파이낸스에 딥서치(Deep Search) 기능을 추가하고, AI 기반 챗봇의 활용도를 높이는 등 투자자 지원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딥서치는 구글의 제미나이(Gemini) AI 모델을 활용해 사용자가 구글 파이낸스 내 AI 챗봇과 더 복잡한 금융 질문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로버트 더네트(Robert Dunnette) 구글 검색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디렉터는 "딥서치는 수 분 내에 인용된 참고자료를 포함한 포괄적인 답변을 제공하며, AI의 분석 과정을 보여주는 연구 계획도 함께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딥서치는 향후 몇 주 내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구글 랩스(Google Labs)를 통해 조기 접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도 있다. 다만, 사용량 제한이 있으며, 구글 AI 프로 및 AI 울트라 구독자는 더 높은 한도를 제공받는다.

이에 더해 구글은 향후 몇 주 내 칼시(Kalshi)와 폴리마켓(Polymarket)과 협력해 예측시장 데이터를 통합할 계획이다. 사용자는 검색창에서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같은 미래 시장 이벤트를 질문할 수 있으며, 현재 시장 확률과 변동 추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더네트는 "군중의 지혜를 활용하는 도구로서 예측 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구글은 투자자들이 실적 발표를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실적 탭도 추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수정 모친상 비보
    임수정 모친상 비보
  2. 2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3. 3박보검 보검 매직컬
    박보검 보검 매직컬
  4. 4판사 이한영 시청률
    판사 이한영 시청률
  5. 5손흥민 후계자
    손흥민 후계자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