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컨콜] 네이버 홈 피드·클립 이용자 1000만…"충성 사용자 2배 늘어"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네이버가 올 3분기 추진한 홈 화면 개편 및 클립 콘텐츠 확대 등의 영향으로 이용자 유입량을 대폭 확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2025년 3분기 컨퍼런스콜에서 "지난 8월 진행된 홈 화면 개편과 클립을 포함한 양질의 콘텐츠 수급 확대, 개인화, 콘텐츠 추천, 로직 개선 등의 피드의 사용성 증대로 이어지며 9월 홈 피드와 클립 일평균 사용자는 각각 1000만명에 안착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해당 기간 홈피드 지면의 사용성 및 추천 영역이 개선돼 콘텐츠 노출·클릭 수 등 사용자의 활동성 지표가 꾸준히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네이버 홈피드를 월 20일 이상 방문한 충성 이용자 수는 전년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비중은 연초 대비 5% 증가하는 등 비활성 이용자가 활성 이용자로 전환됐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피드 소비 증가가 광고 매출 확대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최 대표는 "네이버가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와 광고 콘텐츠가 더욱 고도화된 추천 기술과 맞물려 적절한 지면에 잘 노출되면서 유저 인게이지먼트 및 낙인이 강화되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향후 광고 매출을 포함한 수익화 확대 기회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함은정 김병우 결혼
    함은정 김병우 결혼
  2. 2KBS 연기대상
    KBS 연기대상
  3. 3손흥민 메시 월드컵
    손흥민 메시 월드컵
  4. 4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5. 5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