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미트-챗 통합 강화…회의 후에도 문서·링크 확인 가능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미트(Meet)와 챗(Chat)을 더욱 긴밀하게 통합해, 중요한 회의를 놓쳐도 쉽게 따라잡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4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이제 회의 중 공유된 메시지, 피드백, 링크, 기타 자료들이 챗을 통해 자동 저장되며, 회의가 종료된 후에도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통합으로 이모티콘 반응, 이미지·파일 공유 기능도 미트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구글은 "참석자들이 미팅 전 자료를 챗을 통해 공유하면, 회의 중에도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며 "회의 후 후속 작업이 더 원활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기능은 구글 워크스페이스 비즈니스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대상으로 먼저 제공되며, 개인 계정은 제외된다.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에센셜, 비즈니스 스타터, 플러스 등 다양한 요금제 사용자들이 점진적으로 접근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이 기능은 구글 캘린더에 등록된 회의에서만 활성화되며, 미팅 호스트가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회의 전 캘린더 설정에서 변경해야 한다. 구글은 "메시지는 구글 챗의 데이터 보안 정책을 준수하며, 외부 참석자는 회의 중에만 챗을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2. 2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3. 3안동 야산 산불
    안동 야산 산불
  4. 4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5. 5해병대 신병 수료식
    해병대 신병 수료식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