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무보, 중소 수출기업 육성…금융 최대 100억·보험 등 90% 할인

더팩트
원문보기

작년 7월 출범 이후 무보 회원사에 총 1조 지원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지나 3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중소중견기업을 글로벌 수출기업으로 육성하는 수출성장 플래닛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 무보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지나 3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중소중견기업을 글로벌 수출기업으로 육성하는 수출성장 플래닛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 무보


[더팩트ㅣ세종=정다운 기자]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잠재력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을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수출금융 최대 100억원, 보험·보증료 최대 90% 할인 등을 지원한다.

무보는 지나 3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중소중견기업을 글로벌 수출기업으로 육성하는 수출성장 플래닛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41개 회원사를 최초 선발한 데 이어 올해는 공개모집과 전문 심의를 거쳐 23개 신규 회원사를 뽑았다. 수출성장 플래닛은 수출 규모에 따라 회원사를 △100만달러 이하 기업 이머징 스타 △100만∼3000만달러 이하 라이징 스타 △3천000만달러 초과 샤이닝 스타 등으로 세분화해 맞춤형 우대지원을 한다.

회원사 주요 혜택은 △수출신용보증 특별한도 최대 100억원 △보험·보증료 최대 90% 할인 △국외기업 신용조사 30건 무료 제공 △기업 수요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 등이다.

수출자금 지원 시 보증비율을 100%로 상향하고 3년간 보증한도 무감액 연장, 연대보증 입보 면제 등의 파격적인 혜택으로 안정적인 수출성장 기반을 조성하기로 했다.

지난해 7월 출범 이후 무보는 회원사에 총 1조원 상당의 무역보험을 지원했다.


장영진 무보 사장은 "수출성장 플래닛이 대한민국 수출 생태계를 구성하는 성장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공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danjung63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