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케이클원, 법정화폐 담보형 스테이블코인 'KRWIN' 발행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전문기업 케이클원은 비내국인 대상 최초 법정화폐 담보형 스테이블코인 'KRWIN'을 공식 발행한다고 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KRWIN은 예금과 1:1 담보 구조로 설계돼 기존 변동성이 큰 가상자산과 차별화된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구조는 글로벌 시장에서 시가총액 1위를 기록 중인 USDT(테더)가 1달러와 연동되는 방식과 유사하다.

KRWIN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으로 발행됐으며 현재 개념검증(POC) 단계이기 때문에 이용자의 상환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케이클원은 단기적으로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실사용 검증을 진행하고, 규제가 정비된 이후 국내 규제에 맞춰 K-콘텐츠, 관광, 결제 등 다양한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활용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니텍 로고. [사진=이니텍]

이니텍 로고. [사진=이니텍]

특히 보안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 기업 써틱(CertiK)으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를 완료했다. 또한 온체인 발행된 모든 물량을 국내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기관 한국디지털에셋(코다, KODA)에 전량 예치하고, 발행 전 과정에서 키 세레모니(Key Ceremony) 절차를 준수해 체계적 관리와 보안을 강화했다.

이번 KRWIN 발행은 단순한 스테이블코인 출시를 넘어 보안·예치·키세레모니 등 발행부터 운영 전 과정에 걸친 신뢰 확보 절차를 동시에 진행했다는 점에서 국내에서는 최초 사례로 평가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상준 케이클원 대표는 "KRWIN은 스테이블코인과 K-콘텐츠 산업을 연결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약 1,60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필리핀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스(Coins.ph)와 협력해 향후 서비스 출시 및 운영 가능성을 단계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케이클원은 코스닥 상장사 이니텍의 자회사로 블록체인과 디지털자산 관련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nylee5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