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아머니트리,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교환권 QR몰 론칭

이데일리 신하연
원문보기
외국인 쇼핑객 공략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국내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1위 기업인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는 신세계백화점에서 모바일 교환권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큐알(QR)몰을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QR몰은 백화점 내 비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바로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되는 새로운 디지털 쇼핑 솔루션이다. 상품권을 구입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의 불편함을 없애고 편의성을 높였으며 휴대폰 번호만으로도 지인에게 즉시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또한 휴대폰으로 QR몰을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매번 QR 접속을 할 필요가 없어 연말이나 명절 등 시즌에 보다 편리하게 대량 구입도 할 수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내년 타 백화점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위챗페이(WeChat Pay), 알리페이(Alipay) 등 해외 간편결제 연동과 다국어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쇼핑객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현대경제연구원 발간 자료에 따르면 최근 외국인 방문객 수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2024년 한국을 찾은 외국인 방문객은 약 1,637만명으로 전년대비 약 48% 증가했고, 2025년에는 2,0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수도권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외국인 고객 매출 비중이 급증하면서 상품권·쿠폰·선불결제 시장에서도 다국어와 해외결제 대응이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다려서 구입해야 하는 불편함을 QR코드로 간소화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며 “현재는 네이버 간편 연동으로 국내 고객들만 이용할 수 있지만 점차 해외 간편결제 수단 연동과 다국어 서비스 도입으로 외국인 방문객들의 구매장벽을 제거하고 백화점 상품권 유통 채널을 글로벌 수준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3. 3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5. 5김연경 신인상 수상
    김연경 신인상 수상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