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한동훈 "이재명 정권, 재판 재개되면 계엄령 선포할 수도"

JTBC
원문보기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재판이 재개될 경우, 이 대통령이 계엄을 선포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습니다.

한 전 대표는 오늘(4일) YTN 라디오 '김영수의 더 인터뷰'에 출연해 "재판 중지법을 발 뺀 게 그냥 일부 후퇴다. 어떻게든 간에 목표는 사법부의 정당한 재판을 막겠다는 것"이라며 "용기 있는 판사가 재판을 재개할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누군가 재판을 재개하기만 하면 이재명 정권은 끝난다. 이런 상황에서 만약에 재판이 재개됐었을 때 민주당 정권이 순순히 승복하겠느냐. 지금 하는 행동 보면 그럴 것 같지 않다"며 "저는 오히려 이런 문제보다는 이재명 대통령이 계엄령을 발동할 가능성이 상당히 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재판을 재개하는 문제가 나왔었을 때, 이 문제를 '사법부가 쿠데타를 일으켰다'는 식의 여론을 조성할 것"이라며 "계엄령은 원래 행정부와 사법부를 제압하는 거다. 저는 그런 상황에서 충분히 대비하고 생각해 둬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 전 대표는 "계엄 발동 가능성은 조금 나간 거 아니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 얘기는 2월에 냈던 책에도 썼던 얘기고, 그동안에 여러 번 했던 얘기"라고 답했습니다.

앞서 대통령실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던 '재판중지법'(형사소송법 개정안)에 대해 "불필요한 법안"이라고 어제 밝혔습니다. 이 법안은 현직 대통령의 재판을 멈추게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최인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