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국가핵심기술' 인도에 유출한 LG엔솔 전 연구원…검찰 송치

뉴스1 신윤하 기자
원문보기

인도 전기 이륜차 1위 업체 '올라'에 이직해 기술 유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 LG에너지솔루션 본사 2023.7.27/뉴스1 ⓒ News1 황덕현 기후환경전문기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 LG에너지솔루션 본사 2023.7.27/뉴스1 ⓒ News1 황덕현 기후환경전문기자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의 고밀도 전기차 배터리 기술을 인도 전기 이륜차 1위 업체 '올라'(OLA Eletric)로 유출한 간부급 연구원이 검찰에 넘겨졌다.

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산업기술안보수사대는 지난달 16일 LG에너지솔루션 수석연구원으로 근무한 A 씨(49)를 산업기술보호법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다.

A 씨는 LG에너지솔루션의 이차전지 파우치형 삼원계 배터리 기술을 올라에 유출한 혐의를 받는다.

A 씨는 LG에너지솔루션 중국 난징 공장에서 근무해 왔으며 2023년 11월 올라로 이직해 기술을 넘겼다.

A 씨가 넘긴 기술은 차세대 고에너지밀도 이차전지 기술의 제조 공법, 원재료 비중, 제조 공정 전반에 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기술은 정부가 지정한 국가핵심기술로, 특별 보안 관리를 요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지난 8월 A 씨 주거지를 압수수색 해 기술 유출 정황이 담긴 자료를 확보했다. 경찰이 수사에 착수한 시기엔 A 씨가 올라에서 국내 기업으로 이직한 상태였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이번 기술 유출이 조직적으로 이뤄졌는지 등을 들여다볼 예정이다.

sinjenny9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홍정호 선수 결별
    홍정호 선수 결별
  3. 3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4. 4프로배구 꼴찌 반란
    프로배구 꼴찌 반란
  5. 5광주 전남 한파
    광주 전남 한파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