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꼼수 가격인상 막는다"…정부, '슈링크플레이션' 대책 마련한다

머니투데이 유예림기자
원문보기
3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열린 '외식업체 간담회'./사진제공=농림축산식품부

3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열린 '외식업체 간담회'./사진제공=농림축산식품부


제품 용량이나 수량을 줄여 사실상 가격을 인상하는 '슈링크플레이션' 논란이 일자 정부가 관계 부처 합동 '외식업체 간담회'를 열고 슈링크플레이션 근절과 외식물가 안정 방안을 논의했다.

3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주재로 열린 간담회에는 기획재정부, 공정거래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와 BBQ, bhc, 교촌치킨,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맘스터치, 노브랜드버거, 얌샘김밥, 청년다방, 동대문엽기떡볶이, 신전떡볶이, 한국외식산업협회,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참석했다.

김정욱 농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은 "식자재 가격 인상과 인건비 상승, 배달앱 수수료 부담 등 외식업계의 어려움은 이해하나 한미 관세 협상 타결로 환율 등 불확실성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내수 회복과 민생 안정을 위해 물가안정 노력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치킨 슈링크플레이션과 관련해 대책 마련 상황을 설명하고 이달 말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외식업계는 물가 안정을 위해 주요 식자재에 할당관세 적용, 공공배달앱 지원 등을 건의했다. 김정욱 실장은 "애로사항을 검토해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슈링크플레이션은 외식업계 전반의 신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합리적 가격 정책과 투명한 정보 제공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업계와 소통해 추가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물가 안정과 외식업계 현안 해소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유예림 기자 yesri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2. 2이재명 멜로니 정상회담
    이재명 멜로니 정상회담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권상우 짠한형
    권상우 짠한형
  5. 5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