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나우 유 씨 미’ 배우…“낯선 사람에게 신장 기증 결심”

동아일보 김수연 기자
원문보기
배우 제시 아이젠버그가 “시간과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다”며 낯선 사람에게 신장을 기증하기로 했다. 그는 10년간 품어온 결심을 드디어 실천하게 됐다고 밝혔다. ⓒ뉴시스

배우 제시 아이젠버그가 “시간과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다”며 낯선 사람에게 신장을 기증하기로 했다. 그는 10년간 품어온 결심을 드디어 실천하게 됐다고 밝혔다. ⓒ뉴시스


할리우드 배우 제시 아이젠버그(42)가 낯선 사람에게 신장을 기증하기로 했다. 그는 “시간과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며 생체 기증을 결심한 이유를 전했다.

● “6주 뒤 신장 기증 예정”…비지정 생체 기증 방식 택해


아이젠버그는 지난달 30일 NBC ‘투데이쇼(Today Show)’에 출연해 “6주 뒤 신장을 기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헌혈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기증에 관심이 생겼다”며 “위험이 거의 없고, 누군가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가 선택한 방식은 ‘비지정 신장 기증(non-directed living donation)’이다. 이는 특정인을 정하지 않고, 의료 적합성에 따라 낯선 사람에게 신장을 기증하는 제도다. 아이젠버그는 “신장이 필요한 사람이 있지만 가족이나 지인의 조건이 맞지 않다면, 내가 대신 기증할 수 있다”며 “이런 연결은 누군가 먼저 나서야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 “10년 전부터 품어온 결심…드디어 실현”

그는 10년 전부터 신장 기증을 희망해 왔다고 밝혔다. 당시 한 단체에 기증 의사를 전했지만 답변을 받지 못했다. 이후 의사인 친구의 소개로 뉴욕의 한 병원을 찾으면서 다시 기증 절차를 밟을 수 있었다. 여러 검사를 거친 끝에 기증이 가능하다는 판정을 받았고, 그는 “오랫동안 품었던 뜻을 드디어 실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패밀리 바우처 제도(Family Voucher Program)’에 가입했다고 설명했다. 낯선 사람에게 신장을 기증하더라도, 미리 지정한 가족이 나중에 신장이 필요해질 경우 이식 순위에서 우선권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다. 그는 “해당 제도가 있기에 신장 기증을 주저할 이유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 “배우 이전에 한 사람으로서의 선택”


한편 아이젠버그는 1999년 TV 시리즈 ‘겟 리얼(Get Real)’로 데뷔했으며, 영화 ‘나우 유 씨 미’ 시리즈로 국내에서도 얼굴을 알렸다. 이후 ‘좀비랜드’, ‘배트맨 대 슈퍼맨’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이자 감독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김수연 기자 xunnio410@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4. 4공천헌금 의혹
    공천헌금 의혹
  5. 5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