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과학관서 제4회 전국드론축구대회…‘스톰’팀 우승

파이낸셜뉴스 변옥환
원문보기
[파이낸셜뉴스] 지난 1일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열린 ‘제4회 국립부산과학관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3부 리그팀 ‘스톰’이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지난 1일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열린 ‘제4회 국립부산과학관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 시상식에 참여한 수상팀들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립부산과학관 제공

지난 1일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열린 ‘제4회 국립부산과학관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 시상식에 참여한 수상팀들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립부산과학관 제공


3일 국립부산과학관에 따르면 이번 제4회 관장배 드론축구대회에는 드론축구 3부리그 10개팀이 출전했다.

드론축구 대회는 드론을 조종해 드론 볼을 공중에 매달린 골대에 넣어 득점을 겨루는 경기다. 정교한 드론 조종 실력과 팀워크가 요구되는 첨단 스포츠다.

올해는 1위(대상)에 스톰, 2위(금상)에 영상대24, 3위(은상)에 한국교통대B팀, 4위(동상)에 MK드론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 팀에는 1위 200만원, 2위 100만원 은상과 동상 각 50만원씩 상금이 수여됐다.

우승팀 스톰의 박민준 단장은 “지난해 준우승의 아쉬움을 딛고 철저히 준비한 덕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멋진 대회를 마련해 주신 과학관과 협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드론 문화가 더 확산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과학관은 이번 대회에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드론볼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며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