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웹툰, 작가 정서 회복 프로그램 진행…심리적 피로 해소 돕는다

머니투데이 이정현기자
원문보기
네이버웹툰이 창작 생태계 지원 프로그램 '웹툰위드'의 일환으로 지난달 29~30일 작품을 완결한 작가들의 정서 회복을 지원하는 1박 2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범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올해 작품을 완결한 27명의 작가가 참여했으며 이 중 절반 이상이 네이버웹툰에서 신규로 연재를 시작해 완결한 작가들이다. 프로그램은 연재 과정에서 겪은 심리적 피로와 고립감을 해소하고 동료 작가들과 교류하여 창작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작가들은 1박 2일 동안 △코칭 전문가와 함께하는 '인생숲 스토리' 워크샵 △감정 이완을 돕는 '아로마 테라피' 세션 △독자 응원 메시지를 담은 '응원북' 감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 회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네이버웹툰은 창작자 친화적인 웹툰 생태계를 구축하고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14년에 업계 최초 건강검진을 정례화하고 경조사 휴가 및 지원, 휴재권 명문화 등 창작자 복지를 꾸준히 강화했다.

올해는 작가들이 독자 팬덤을 직접 만나 창작 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팬 미팅 개최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지난 9월에는 웹툰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의 삼 작가, 10월에는 '아홉수 우리들'의 수박양 작가 팬 미팅이 네이버웹툰 그린팩토리 사옥에서 열렸다.

네이버웹툰에서 신규 연재하는 작가들의 창작 및 연재 과정을 돕는 '신규 작가 오리엔테이션', 작품을 완결한 작가들을 축하하는 '에필로그 파티' 등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 생태계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채유기 네이버웹툰 한국 서비스 부사장은 "네이버웹툰은 작가들이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창작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제도와 프로그램을 통해 작품의 성공은 물론 작가들이 창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함은정 김병우 결혼
    함은정 김병우 결혼
  2. 2KBS 연기대상
    KBS 연기대상
  3. 3손흥민 메시 월드컵
    손흥민 메시 월드컵
  4. 4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현대건설 흥국생명 8연승
  5. 5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고현정 연기대상 불참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