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싱가포르 총리 부인 "GD 모르는 사람 없다"… 김혜경 여사와 환담

한국일보
원문보기
"한국 음식 관심 많다" 언급에
김 여사 '밥을 지어요' 책 선물


이재명 대통령의 배우자 김혜경 여사가 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방한한 로렌스 웡 싱가포르 총리의 배우자 루 즈 루이 여사와 환담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이재명 대통령의 배우자 김혜경 여사가 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방한한 로렌스 웡 싱가포르 총리의 배우자 루 즈 루이 여사와 환담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이재명 대통령의 배우자 김혜경 여사가 2일 로렌스 웡 싱가포르 총리의 배우자 루 즈 루이 여사와 친교를 가졌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루이 여사는 웡 총리와 함께 지난달 29일 경북 경주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계기로 방한했다.

안귀령 부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와 루이 여사가 환담에서 여성의 사회활동, 양국의 교육열, 문화 협력 등 공통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고 전했다. 양국 모두 일·가정 양립 및 저출생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천연자원이 적고 대외 의존도가 큰 국가로서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에 관심이 많다는 데 공감했다고 대통령실은 설명했다.

한국 문화와 관련한 대화도 오갔다. 루이 여사가 싱가포르에서 잡채, 김치찌개, 순두부찌개, 불고기 등 한국 음식이 인기라며 김 여사의 요리책 '밥을 지어요'를 언급하자, 김 여사가 즉석에서 이 책을 선물했다.

또한 루이 여사는 APEC 기간 경주에서 경험이 인상 깊었다며 "특히 가수 지드래곤을 싱가포르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다. 환영 만찬 공연 관람으로 주변의 부러움을 샀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 여사는 "이번에 경주와 서울을 모두 방문하면서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했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김현종 기자 bell@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고용보장 촉구
    청와대 고용보장 촉구
  2. 2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3. 3서울 이랜드 조준현 영입
    서울 이랜드 조준현 영입
  4. 4코스타 감독 벤투 DNA
    코스타 감독 벤투 DNA
  5. 5유승민 딸 특혜 의혹
    유승민 딸 특혜 의혹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