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SWC2025] 베트남 대표 'PU' 판 탄 륵, 아시안퍼시픽에 이어 월드 챔프 등극

OSEN
원문보기
컴투스 제공.

컴투스 제공.


[OSEN=고용준 기자] “’서머너즈 워’는 베트남에서 매우 인기 있고 팬 커뮤니티도 두텁다. 베트남 대표로 조국을 위해 승리하고 싶다. 본선에 이어 KELIANBAO를 다시 한번 꺾고 챔피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출사표 대로 베트남 대표 'PU' 판 탄 륵이 '서머너즈 워' 최강의 소환사가 됐다. 'PU' 판 탄 륵이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 월드 파이널에서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베트남 대표 'PU' 판 탄 륵은 지난 1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기준)부터 프랑스 파리 최대 규모 공연장 ‘라 센 뮈지칼’에서 열린 SWC2025 결승전에서 'RAXXAZ' 조나스 롤프를 4-0으로 꺾고 생애 첫 울드 파이널 우승을 차지했다. 'PU' 판 탄 록은 상금 10만 달러(한화 약 1억 4400만 원)와 ‘SWC2025’ 트로피을 거머쥐었다.

아시아퍼시픽 컵 2연패 'PU' 판 탄 륵은 8강부터 예측을 뛰어넘는 특급 경기력을 뽐내면서 결승까지 한달음에 치고 올라갔다. 1라운드에서 일본의 'TAKUZO10' 이와타 타쿠미를 꺾은 2회 우승자 'LEST' 리 조큐를 접전 끝에 제압했고, 4강에서는 대체 선수로 월드 파이널에 나선 'PANDALIK3' 레넌 레지스 페르난데스를 탄탄한 덱과 영리한 밴픽을 바탕으로 역전극을 만들어내며 결승에 올랐다.

치열했던 8강전과 4강전을 거치면서 기세가 오른 'PU' 판 탄 륵은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결승전을 완승으로 이번 대회 여정을 끝맺었다. 노련한 경기력으로 첫 세트부터 연승을 거두며 좌중을 압도했다. 빛 속성 유니콘을 필두로 한 비장의 덱으로 세 번째 매치까지 승점을 가져갔다.

마지막 매치에서도 빈틈없는 밴픽으로 승리하며 4-0 셧아웃 완승으로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 scrapper@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2. 2그린란드 긴장 고조
    그린란드 긴장 고조
  3. 3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4. 4이재명 이탈리아 정상회담
    이재명 이탈리아 정상회담
  5. 5모자무싸 캐스팅
    모자무싸 캐스팅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