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치찌개·잡채 K푸드 인기" 언급에 '밥을 지어요' 건넨 金여사

연합뉴스 고동욱
원문보기
김혜경 여사, 싱가포르 총리 부인과 환담…"다채로운 한국 매력 경험했길"
李대통령, 웡 총리에 '나전칠기 일렉기타', 부인에 '다기세트' 선물
김혜경 여사, 싱가포르 루즈 루이 여사와 환담(서울=연합뉴스) 김혜경 여사가 2일 한-싱가포르 정상회담을 위해 로런스 웡 싱가포르 총리와 함께 용산 대통령실을 찾은 루즈 루이  여사와 함께 환담하고 있다. 2025.11.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김혜경 여사, 싱가포르 루즈 루이 여사와 환담
(서울=연합뉴스) 김혜경 여사가 2일 한-싱가포르 정상회담을 위해 로런스 웡 싱가포르 총리와 함께 용산 대통령실을 찾은 루즈 루이 여사와 함께 환담하고 있다. 2025.11.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의 부인 김혜경 여사는 2일 로런스 웡 싱가포르 총리의 부인인 루 즈 루이 여사와 환담하며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고 안귀령 대통령실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밝혔다.

김 여사와 루이 여사는 환담에서 여성의 사회활동, 양국의 교육열, 문화 협력 등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양국의 일·가정 양립 및 저출생 극복 노력, 천연자원이 적고 대외의존도가 큰 환경 속 교육을 통한 우수한 인재 양성 필요성 등을 주제로 공감대를 이뤘다.

루이 여사가 싱가포르에서 잡채, 김치찌개, 순두부찌개, 불고기 등 K-푸드가 인기라며 김 여사의 요리책 '밥을 지어요'를 언급하자, 김 여사는 즉석에서 이 책을 선물했다.

루이 여사는 또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경주에서의 경험이 인상 깊었다면서 "특히 가수 지드래곤을 싱가포르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다. 환영 만찬 공연 관람으로 주변의 부러움을 샀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 여사는 "이번에 경주와 서울을 모두 방문하면서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했기를 바란다"고 덕담했다.


웡 총리와 루이 여사 부부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공식 방한했으며, 이날 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다.

이재명 대통령, 싱가포르 웡 총리에게 나전칠기 장식 기타 선물(서울=연합뉴스) 대통령실은 이재명 대통령이 2025 APEC 정상회의 및 한-싱가포르 정상회담을 위해 방한한 로런스 웡 총리에게 나전칠기 장식이 된 일렉트릭 기타를 선물했다고 2일 밝혔다.     대통령실은 음악 애호가이자 수준급의 기타 연주 실력을 갖춘 웡 총리의 취향을 반영해 선물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루즈 루이 여사를 위해서는 목련 문양 다기 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2025.11.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이재명 대통령, 싱가포르 웡 총리에게 나전칠기 장식 기타 선물
(서울=연합뉴스) 대통령실은 이재명 대통령이 2025 APEC 정상회의 및 한-싱가포르 정상회담을 위해 방한한 로런스 웡 총리에게 나전칠기 장식이 된 일렉트릭 기타를 선물했다고 2일 밝혔다. 대통령실은 음악 애호가이자 수준급의 기타 연주 실력을 갖춘 웡 총리의 취향을 반영해 선물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루즈 루이 여사를 위해서는 목련 문양 다기 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2025.11.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이 대통령은 음악 애호가이자 수준급의 기타 연주 실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진 웡 총리의 취향을 반영, 나전칠기 장식이 된 일렉트릭 기타를 선물했다.

웡 총리는 미국 유학 시절 룸메이트와 함께 버스킹(길거리 공연)을 하기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루이 여사에게는 독서를 좋아하는 취향과 차를 즐기는 싱가포르 문화를 반영해 목련 문양 다기 세트를 전달했다.

sncwoo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김종민 2세 준비
    김종민 2세 준비
  4. 4소노 손창환 감독
    소노 손창환 감독
  5. 5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해지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