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박해원 광주 광산구의원 "AI 연동 옥외광고물로 디지털 행정을"

뉴스핌
원문보기
[광주=뉴스핌] 박진형 기자 = 박해원 광주 광산구의원이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지정을 촉구했다.

2일 광산구의회에 따르면 박 의원은 제300회 광산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에서 이 같이 제언했다.

그는 "이제는 행정·생활정보 전달 수단도 현수막, 배너, 게시판 등 전통적인 광고 매체에서 디지털 기반의 통합형 시스템으로 전환해야 한다"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지정 추진을 제안했다.

박해원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 광산구의회]

박해원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 광산구의회]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은 도시 미관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디지털 광고 시설을 운영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제도다.

박 의원은 "서울 강남·송파·중구는 이미 이 제도를 통해 민간 자본을 유치하고 행정 홍보와 광고 수익을 연계해 LED 미디어폴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켰다"고 설명했다.

그는 "광산구도 사전 타당성 조사를 실시하고 관련 조례와 디자인 가이드라인 마련해 민간 참여형 및 시범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LED 미디어폴 설치는 디지털 행정으로의 전환이자 시민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도시로의 진화 과정이고 재난·재해 발생 시 즉각적인 안내 체계로 활용할 수 있어 안전 행정 실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정재봉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시 농촌동 농민들이 정부 지원과 세제 혜택에서 배제되는 역차별 문제를 지적했고 조영임 의원은 파크골프 연습장 확대 등 시설 확충을 요청했다.

bless4ya@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성 감독 한일전
    이민성 감독 한일전
  2. 2권상우 피오 짠한형
    권상우 피오 짠한형
  3. 3친명 정청래
    친명 정청래
  4. 4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트럼프 노벨상 그린란드
  5. 5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