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업토버? 그게 뭔데?” 비트코인 7년 만에 10월 월간 상승 행진 멈췄다

헤럴드경제 서재근
원문보기
비트코인, 7년 만에 첫 10월 월간 하락
월초 연일 신고가 경신하다 급락세 전환
연초 대비 아직 16% 상승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매년 10월마다 상승세를 보이며 이른바 ‘업토버(Uptober)’ 신화를 써 내려갔던 비트코인의 상승 행진이 7년 만에 멈췄다.

31일(현지시간)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미 동부 시간 이날 오후 5시(서부 시간 오후 2시) 기준 비트코인 1개는 월초 대비 7% 가까이 내린 10만942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이 매년 10월마다 강한 상승세를 보여온 탓에 투자자들은 10월을 ‘업토버’라고 불러왔지만, 올해는 2018년 이후 처음으로 이 같은 현상이 이어지지 못했다.

비트코인은 이달 초만 해도 미국 정부의 셧다운(일시 업무정지) 상황 속에서 하나의 안전자산으로 여겨지며 연일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그러나 지난 6일 역대 최고치인 12만6200달러를 기록한 이후 비트코인 가치는 연일 뒷걸음질 쳤고, 지난 10일에는 당일 최고가 대비 14% 이상 수직 낙하해 10만4000달러선까지 떨어지기도 했다. 다만, 비트코인의 가격은 연초 대비 여전히 16% 이상 오른 상태다.

디지털 시장 데이터 제공사 ‘카이코’의 애덤 매카시 선임 연구원은 로이터 통신에 “가상화폐는 금, 주식과 함께 사상 최고치에서 10월을 시작했으나, 올해 처음으로 불확실성이 닥치자 다수 투자자는 비트코인을 떠났다”고 설명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2. 2서해 피격 사건
    서해 피격 사건
  3. 3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4. 4권창훈 코스타 감독 재회
    권창훈 코스타 감독 재회
  5. 5손흥민 존슨 이적
    손흥민 존슨 이적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