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7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 대통령 "韓 모두 골든벨"…젠슨 황 "韓 AI 잠재력 무한대"

연합뉴스TV 정주희
원문보기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GPU 26만장' 공급을 약속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를 만나 한국이 인공지능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젠슨 황은 한국의 제조업 AI 리더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며 'AI 여정에서 한국과 함께 할 것'이라고 화답했습니다.

정주희 기자입니다.

[기자]

젠슨 황과 이재용·최태원·정의선 회장 등 우리 기업 대표들을 한자리에서 만난 이 대통령.


한미 관세협상 타결과 관련한 덕담부터 주고받았습니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 "한미정상회담이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들었습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정의선 / 현대차 회장> "이번에 관세 관련해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큰 빚졌습니다."


<이재명 / 대통령> "현대차가 잘 되는 게 대한민국이 잘 되는 겁니다."

하루 전 젠슨 황과 이재용·정의선 회장의 '치맥 회동'이 화두에 오르며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됐고,

<이재명 / 대통령> "치킨집에서 치킨 드시는 것도 저희 온 국민이 함께 지켜봤습니다. 더군다나 골든벨까지…"


<젠슨 황 / 엔비디아 CEO> "저기 제 '치맥' 동료분들이십니다."

이 대통령은 엔비디아가 최신 GPU 26만장을 공급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한국이 AI 글로벌 강국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하면서, 전폭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재명 / 대통령> "엔비디아가 대한민국에 투자도 확대하시고, 그게 대성공을 거둬서 대한민국이 모두 골든벨 받는 그런 상황이 되길 바랍니다. 옛날에 용산 전자상가에 다니던 그 마음으로 대한민국의 전역을 다녀주시길 바랍니다."

젠슨 황은 한국이 아태 지역의 AI 허브 국가가 될 것이라며, 피지컬 AI 분야 글로벌 리더가 될 잠재력이 '무한대'라고 평가했습니다.

<젠슨 황 / 엔비디아 CEO> "앞으로 한국의 AI 여정에 있어서 함께 하게 될 텐데 기쁘고 기대가 됩니다."

우리 기업 대표들도 글로벌 AI 선도 강국으로 가는 여정에 힘을 모으겠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이재용 / 삼성전자 회장> "엔비디아와 삼성을 비롯한 한국 모든 기업들이 새로운 관계,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될 것 같습니다."

우리 기업인들은 이 대통령이 주재한 만찬에도 함께 하며 AI 분야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영상취재 이일환 윤제환 정창훈]

[영상편집 박은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주희(gee@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토트넘 노팅엄 완패
    토트넘 노팅엄 완패
  2. 2트럼프 중간선거 전망
    트럼프 중간선거 전망
  3. 3이재성 김민재 코리안더비
    이재성 김민재 코리안더비
  4. 4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5. 5김성제 의왕시장 건강 회복
    김성제 의왕시장 건강 회복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