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한화 건설부문, 동반성장지수 9년 연속 ‘우수’ 이상 등급

이데일리 김형환
원문보기
203개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 체결
동반성장 자금 직접대여제 등 운영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한화 건설부문이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로써 한화건설은 9년 연속 ‘우수’ 이상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한화빌딩 전경. (사진=한화 건설부문 제공)

한화빌딩 전경. (사진=한화 건설부문 제공)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동반성장위원회가 기업별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해 평가하는 지표다.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를 합산, 5개 등급으로 발표한다.

한화 건설부문은 △공정거래 문화 장착 △협력사 역량 향상 △협력사와의 소통 강화를 동반성장 정책의 핵심 과제로 삼고 이를 위해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올해 203개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해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4대 실천사항을 2007년 도입한 한화 건설부문은 사규에 이를 반영하는 등 공정거래 문화 정착과 윤리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윤리교육과 내부 통제 제도를 강화해 준법경영을 생활화하고 있다.

협력사의 경영 안정과 성장을 위한 금융 지원 프로그램도 폭넓게 운영 중이다. 동반성장 자금 직접대여, 동반성장 펀드 조성을 통한 간접지원 및 계약금액의 100%까지 대출이 가능한 매출채권 담보대출 제도가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경영닥터제, ESG 컨설팅, 협력사 교육 지원 등을 지속 확대해 상생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또 우수협력사 간담회, 공종별 간담회 등 현장 중심의 소통 채널을 정례화해 협력사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으며 한화이글스 경기 단체 응원, 한화 교향악축제 관람 등 문화 교류 활동을 통해 상호 신뢰와 파트너십을 더욱 두텁게 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합특검법 법사위 통과
    종합특검법 법사위 통과
  2. 2인천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
    인천유나이티드 코칭스태프
  3. 3김한규 전용기 임명
    김한규 전용기 임명
  4. 4우원식 국회의장 선수촌 방문
    우원식 국회의장 선수촌 방문
  5. 5판사 이한영 백진희
    판사 이한영 백진희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