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코스피 4107.50 마감, 또 사상 최고치… 엔비디아 젠슨 황 효과, 로봇·AI 강세

디지털데일리 박기록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코스피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경주 APEC 행사 일정에 발맞춰 방한한 엔비디아 CEO(최고경영자) 젠슨 황 효과로 로봇, 자율주행, AI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31일 마감된 국내 증시에서 코스피 지수는 전거래일대비 20.61포인트(+0.50%)오른 4107.50으로 마감했다. 코스피 지수가 종가 기준 4100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엔비디아가 정부와 삼성전자·SK그룹·현대차그룹·네이버클라우드에 총 26만 장의 그래픽처리장치(GPU)를 투입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앞서 제슨 황 CEO는 이번 방한에 앞서 지난 28일 워싱턴DC에서 열린 개발자 행사에서 “한국 생태계에 있는 모든 회사가 깊은 친구이자 매우 좋은 파트너”라며 “한국을 방문할 때 한국 국민을 정말 기쁘게 할 발표가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한바 있는데 이 효과가 이날 국내 증시에서 나타난 것이다.

삼성전자가 3.27% 오른 10만7500원으로 마감했고 현대차도 9.43% 급등했다. 엔비디아가 현대차그룹에 핵심 AI 반도체를 공급하고, 현대차는 엔비디아 반도체를 활용해 자율주행·소프트웨어중심차량(SDV)·로봇 등 미래모빌리티 기술을 업그레이드할 것이란 기대감에 현대오토에버(+26.08%)가 급등으로 장을 마쳤다.

로봇주도 강세를 보였다. 레인보우로보틱스(+24.01%), 두산로보틱스(+9.70%) 등 로봇 관련 주요 종목들이 큰 폭으로 올랐다.

이와함께 네이버(+4.70%), 삼성SDS(+8.67%) 등 AI와 클라우드시스템 관련주들도 강세로 마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전현무 차량 링거
  2. 2패스트트랙 충돌
    패스트트랙 충돌
  3. 3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4. 4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5. 5남산 곤돌라 사업
    남산 곤돌라 사업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