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 플레이스에 ‘휠체어 출입 가능’ 필터 추가…교통약자 편의 증진

세계일보
원문보기
네이버는 31일 플레이스 검색에서 ‘휠체어 출입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필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31일 플레이스 검색에서 ‘휠체어 출입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필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31일 플레이스 검색에서 ‘휠체어 출입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필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스 필터는 네이버지도 애플리케이션(앱) 등에서 장소 검색 시 방문 목적에 맞는 곳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네이버는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고려해 ‘휠체어 출입 가능’ 필터를 추가했다. 사용자는 식당·숙박·미용실·명소·병의원 등 업종별로 휠체어 출입 가능한 입구가 있는 장소들을 손쉽게 모아 볼 수 있다.

원하는 키워드로 장소를 검색한 후, ‘휠체어 출입 가능’ 필터를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장소를 보여준다.

아울러 휠체어 출입이 가능한 모든 장소의 플레이스 상세 페이지에 휠체어 모양 아이콘을 표시한다.

방문하려는 장소를 검색하면 업종에 관계없이 휠체어 출입 가능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교통 약자들의 장소 탐색 편의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앱과 웹에는 지난 30일 필터 기능이 적용됐으며, 네이버지도 앱에는 다음달 중 반영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교통약자들의 일상 속 이동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휠체어 출입 가능’ 장소 필터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2. 2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3. 3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첼시 감독 경질
    첼시 감독 경질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