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 법인카드 적립 포인트로 취약계층에 기부물품 전달

뉴스1 권혜정 기자
원문보기
(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서울시는 법인카드 사용 시 적립한 포인트로 구매한 18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시는 현금으로 전환이 불가한 적립 포인트로 구매한 SPC 선물충전카드(해피포인트카드), 도서, 생활용품 등 물품을 전달했다. 이 물품은 서울사랑의열매를 통해 20여 개 아동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물품 전달은 지난해 10월 법인카드 포인트를 활용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로 한 후 1년 만에 거둔 첫 성과로, 시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포인트 적립' 포스터·스티커를 배부하고 포인트 적립 인증 직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홍보에 힘썼다.

특히 법인카드 포인트 적립을 통한 취약계층 나눔은 지자체 중 최초로 시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인 만큼 시는 앞으로도 그 취지와 내용을 널리 알려 기부와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도록 할 계획이다.

이상훈 서울시 재무국장은 "포인트는 적립하지 않으면 없어지지만, 다 함께 적립하면 어려운 이웃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재원이 될 수 있다"며 "포인트 적립과 나눔이 다른 지자체, 기관에도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홍보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ung907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