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영상] 이재용·정의선 만난 젠슨 황 "HBM 관련 많은 논의할 것"

서울경제 허진 기자
원문보기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30일 서울 삼성동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을 만난 자리에서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에 대한 논의를 하겠다고 밝혔다.

황 CEO는 이날 삼성전자와 HBM4와 관련한 논의를 했느냐(discussions between Samsung with the HBM)는 취재진의 질의에 “저는 몇 시간 전에 착륙해서 여기에 방금 도착했다(I just arrived We just landed a few hours AG)”라고 말했다. 이어 “(HBM과 관련해) 많은 논의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 CEO는 이날 이 회장, 정 회장과 서울 삼성동 치킨집에서 만난 자리에서 자사의 초소형 AI 슈퍼컴퓨터 ‘DGX 스파크(Spark)’를 선물했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의 고성능 저장 솔루션인 PM9E1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가 탑재되어 있다.

젠 CEO는 이날 19시 30분께 서울 삼성동 깐부치킨 삼성역 점에서 이 회장과 정 회장을 만났다. 젠 CEO는 마중 나온 이 회장과 포옹으로 인사했다. 자리에 앉은 젠 CEO는 일본의 유명 주류업체 산토리의 하쿠슈 증류수에서 만든 위스키을 꺼내고 즉석해서 사인을 한 뒤 이 회장과 정 회장에게 선물했다.

이어 그는 직원에게 엔비디아가 만든 AI 슈퍼컴퓨터 DGX 스파크 두 케이스를 건네받았다. 젠 CEO는 이 회장과 정 회장에게 각각 DGX 스파크를 선물했다. 이 회장과 정 회장은 박스를 열어 DGX 스파크를 확인했고 젠 CEO는 서빙된 제주위트에일 생맥주 잔을 들어 건배를 제안했다.

젠 CEO는 두 회장과 인사를 마친 뒤 가게 밖으로 나가 이날 회동을 보기 위해 찾아온 시민들과 인사했다. 젠 CEO는 시민들이 셀피 촬영을 부탁하자 함께 찍어주는 친근한 모습을 보였다.






허진 기자 hji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관장 인쿠시
    정관장 인쿠시
  2. 2통일교 의혹 전재수
    통일교 의혹 전재수
  3. 3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4. 4민희진 뉴진스 라이벌
    민희진 뉴진스 라이벌
  5. 5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