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태원 참사 3주기, 이재명 대통령 "국가 책임지고 바로 잡겠다"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사진 = KTV 유튜브 갈무리

사진 = KTV 유튜브 갈무리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 29일 '이태원 참사 3주기'를 맞아 영상 추모사를 통해 참사 유가족과 국민에게 깊은 사과의 말을 전했다.

이 대통령은 29일 오전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기억식에서 "3년 전, 서울 한복판 이태원 골목에서 159명의 소중한 생명이 너무나 허망하게 우리 곁을 떠났다"고 밝혔다. 그는 "그날 국가는 없었다. 지켜야 했던 생명을 지키지 못했고, 막을 수 있던 희생을 막지 못했다"며 사전 대비, 사후 대응, 책임지는 사람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7월 16일 세월호, 이태원 등 여러 참사 희생자 유가족에게 정부를 대표해 공식 사과한 바 있다. 어제 행사는 정부가 이태원 참사 유가족과 함께 연 첫 공식 추모 행사였다.

이 대통령은 "이제 국가가 책임지겠다"며 "미흡했던 대응, 무책임한 회피, 충분치 않았던 사과와 위로까지 모든 것을 되돌아보고 하나하나 바로잡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다시는 국가의 방임과 부재로 인해 억울한 희생이 발생하지 않게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유가족에게 "국가가 또다시 등 돌리는 일은 결단코 없을 것"이라며 "진실을 끝까지 밝히고 국민의 생명이 존중받는 나라, 모두가 안전한 나라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하며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협의
    통일교 특검법 협의
  2. 2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3. 3서서아 세계선수권 우승
    서서아 세계선수권 우승
  4. 4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5. 5명태균 김영선 공천 거래
    명태균 김영선 공천 거래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