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NHN클라우드, SR 전체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완료…“추석 기간 예매 오류 0건”

전자신문
원문보기
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가 SRT 운영사 에스알(SR)이 운영하는 모든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완료했다.

NHN클라우드는 2023년부터 올해 7월까지 3년에 걸쳐 예약 발매 시스템 등 대국민 서비스와 내부 업무 시스템 등을 맞춤형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했다. 프로젝트는 △시스템 구조 개선 및 확장성 확보 △보안 환경 강화 △백업 환경 개선을 목표로 진행됐다.

클라우드 전환 효과는 올 추석 기간에 확인할 수 있었다. SR은 예매 오픈 전 클라우드 환경의 장점을 활용해 웹 서버 및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등을 평소 대비 30배까지 유연하게 확장했다.

그 결과, 서버 과부하나 서비스 작동 중단 등 장애 없이 오류 0건을 기록했다. 전년 추석 대비 예매 대기 시간은 50%, 민원 건수는 65% 감소했다.

이 외에도 △별도 장비 설치나 호환 작업 없이 몇 번의 조작만으로 서버 확장 △메인 페이지 응답 시간 약 25% 단축 등 기존 온프레미스(구축형) 환경 대비 효율성과 서비스 성능이 향상됐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다양한 공공기관에 클라우드를 공급해 원활한 행정 수행을 지원하고, 국민 모두가 더욱 편리하게 공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