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주지훈, '중증외상센터' 흥행 이어 국무총리 표창 수상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사진 = 블리츠웨이엔터테인먼트

사진 = 블리츠웨이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배우 주지훈이 지난 23일 열린 제16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 수상은 올 한 해 '중증외상센터' 흥행에 힘입어 백상예술대상, 청룡시리즈어워즈, 서울드라마어워즈 등을 수상한 데 이은 성과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개최한 이번 시상식은 대중문화예술인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그들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 제도이다. 주지훈은 이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무대에 오른 주지훈은 "대중문화예술을 함께하고 있는 선후배님들과 이 자리에 있게 돼 너무 영광스럽다. 앞으로 더 열심히 잘 해보겠다,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2006년 MBC 드라마 '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한 주지훈은 영화 '비공식작전', '암수살인', '공작', '좋은 친구들'과 디즈니+ '조명가게', tvN '지리산', SBS '하이에나'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특히 한국 영화 최초로 쌍천만을 달성한 '신과 함께' 시리즈와 넷플릭스 '킹덤'에서의 활약은 K콘텐츠 글로벌화에 크게 기여했다.

주지훈은 올 한 해 '중증외상센터'로 활발히 활동했다. '중증외상센터'는 공개와 동시에 넷플릭스 글로벌 TV쇼 비영어부문 1위에 올랐다. 그는 이 작품의 흥행에 힘입어 아시아 투어를 진행했고, 최근 제21회 미쟝센단편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등 대중문화예술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다. 현재 디즈니+ '재혼황후'를 촬영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4. 4싱어게인4 아는형님
    싱어게인4 아는형님
  5. 5여자 핸드볼 H리그
    여자 핸드볼 H리그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