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Y현장] 위아이 김요한 "오랜만의 무대 복귀, 시간 압박 느꼈지만…"

YTN
원문보기


그룹 위아이(WEi)의 김요한이 2년 만의 팀 활동 복귀 소감을 밝혔다.

오늘(29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위아이의 미니 8집 'Wonderland'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무대에는 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가 참석해 새 앨범 무대와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했다.

먼저 장대현은 "이번에도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팬분들이 기다린 만큼 멋진 원더랜드를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유용하는 "안무와 노래가 너무 좋아서 빨리 보여드리고 싶었다. 설레서 잠도 못 잤다"고 답했다.

특히 약 2년 만에 팀 활동에 복귀한 김요한은 "오랜만에 무대에 서니까 떨리지만 정말 즐겁다. 이번을 시작으로 더 열심히 활동하는 위아이와 요한이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준비 기간 내내 시간 압박이 있었지만 멤버들과 오랜만에 춤을 추고 노래를 하니 행복했다. 팬들께 빨리 보여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한, 강석화는 "이번 앨범은 어떤 곡을 들어도 환상적인 기분을 느낄 수 있게 준비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1월 발매된 'The Feelings' 이후 약 9개월 만의 신보다. 위아이는 근심과 걱정을 잊고 함께하는 순간의 행복을 '원더랜드'라는 상상 속 세계로 표현했다. 총 5개의 트랙이 수록됐으며, 팬들을 향한 진심이 앨범 전반을 관통한다.


타이틀곡 'HOME'은 Emotional Future Bass Pop 장르로, 힘든 순간에도 곁을 지켜준 존재를 '집(Home)'에 빗대어 노래한다. 멤버 장대현이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위아이의 미니 8집 'Wonderland'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타이틀곡 'HOME'을 비롯해 'DOMINO', 'One In A Million', 'Gravity', 'Everglow'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이 수록돼 있다.

[사진=OSEN]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3. 3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4. 4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5. 5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이해인 쇼트프로그램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