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野 "李대통령·참모 집 처분 건의를"…김윤덕 "검토할 것"

뉴시스 정진형
원문보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토부 종합감사
10·15대책 관련 당국자 주택 현황 회자
김정재 "갭투자 한 다주택자들이 떵떵"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0.13. kmn@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0.13. kmn@newsis.com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29일 이재명 대통령과 참모진이 보유한 주택 처분을 건의해야 한다는 야당 주장에 대해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정재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대통령과 10·15대책 정책 입안자, 참모진들이 당장 집을 팔라고 건의하겠느냐"고 묻자 이같이 답했다.

김 장관은 또한 공직자 부동산 백지신탁제를 정부 입법으로 추진하겠느냐는 같은 당 김희정 의원 질의에 대해선 "검토해보겠다"고 했다.

그는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등 규제지역 지정을 동(洞)단위로 세분화하는 방안에 대해선 "법정동별로 세분화하는 것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갭투자를 제한하는 10·15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이 발표된 뒤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부동산 정책과 관련된 당국자들의 주택 보유 현황이 회자된 바 있다.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서울 강남구 개포동의 40억 상당 아파트를 보유했고, 김용범 대통령 정책실장은 서초구 서초동에 30억 상당의 아파트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도 서초구 우면동 아파트 2채를 보유했다.


이 대통령도 경기 성남시 분당구 양지마을 1단지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아파트는 1기 신도시 재건축 선도지구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다.

이에 대해 김정재 의원은 "자기들은 다 갭투자하고 대출 받아서 집을 사놓고 다주택으로 떵떵거리며 이 나라의 엘리트로 사는데 이들이 진짜 고급 투기꾼 아니냐"며 주택 처분을 촉구했다. 이 대통령에 대해서도 "국회의원 출마할 때 현 시세 31억원짜리 아파트를 팔겠다고 약속했는데 아직도 보유 중"이라고 지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