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글로벌D리포트] '시속 300km 강풍' 초대형 허리케인…섬 전체 삼켰다 "피해 집계도 못해"

SBS 김범주 기자
원문보기

강풍에 나무가 아예 옆으로 누워버렸습니다.

시속 300km 가까운 바람을 불어대면서, 허리케인 멀리사가 자메이카에 상륙하는 순간입니다.

가장 강력한 등급인 5등급 허리케인이 자메이카를 덮친 건 역사상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미 아이티 등에서 7명의 목숨을 뺏아갔는데, 자메이카에서도 비를 최대 1m까지 쏟아부으면서 섬 전체를 침수시킨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매튜 사무디/자메이카 환경부 장관 : 우리 인구 중에 70%가 해안에서 5km 이내에 살고 있습니다. 홍수 위험이 그래서 매우 높습니다.]

피해가 워낙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허리케인이 지난 뒤에서 피해 집계 자체에만 하루 이상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앤드류 홀네스/자메이카 총리 : 전 세계에서, 그리고 역시 우리나라에도 5등급 허리케인을 피해 없이 견뎌낼 만한 시설은 없습니다.]

허리케인은 자메이카를 거친 뒤에 곧바로 북쪽에 있는 쿠바를 통과할 전망입니다.

쿠바는 미국의 제재를 받으면서 경제난이 닥친 상황이라, 피해 대비도 복구도 더 힘겨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취재 : 김범주, 영상취재 : 이희훈, 영상편집 : 김종미,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김범주 기자 news4u@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